본문 바로가기
기타 개념정리

DB 마이그레이션 뜻 정리

by wakestand 2020. 5. 27.
반응형

마이그레이션의 영어 뜻은 이주인데

실제 마이그레이션의 의미는 대부분

여러 DB를 하나의 DB로 합치거나

현재 DB를 타 DB로 옮기는 경우 등을 의미한다

 

실 예제로는

차세대 프로젝트 시

기존 DB를 타 DB로 변경하거나

통합시스템 구축 시

여러 DB를 하나의 DB로 합치는 것이

마이그레이션의 예가 되겠다

 

기존 DB를 타 DB로 옮길 시에는

테이블과 컬럼을 1:1로 동일하게 매치했을 경우에는

큰 문제가 없으나

 

여러 DB를 하나의 DB로 합칠 경우에는

각 회사별로 사용하는

DB의 테이블과 컬럼이 다르기 때문에

 

A회사의 DB에는 A 컬럼이 있는데

B회사의 DB에는 A 컬럼이 없다던가

 

A회사는 A컬럼의 LENGTH를 10으로 잡아놨는데

B회사는 LENGTH를 20으로 잡아놔서

제한된 크기를 넘어가서 오류가 발생한다던가

하는 문제가 발생하므로

 

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시에는

이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 

반응형

댓글